구조체란
여러 자료형을 가진 변수들을 하나로 묶어 새롭게 정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타입이다.
실습을 통해 구조체를 이해해보자

우선 struct 명령을 이용해서 구조체를 정의해준다.
struct [구조체명]
구조체 안에는 int타입뿐만 아니라 다양한 타입들의 변수들이 포함될 수 있으며
해당 변수들을 구조체 멤버라고 한다.
구조체명을 이용해서 구조체 변수를 정의할 수 있다.
선언한 구조체 변수를 통해 구조체 멤버를 사용할 수 있다.
1-0 이미지와 같이 필자는 player와 monster라는 구조체 변수를 선언하였고
해당 구조체 변수를 통해 구조체 멤버 type에 각각 정수를 저장하고 출력하는 코드를 만들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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